“형은 내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사람이었다.” 테오는 고흐의 동생이자 화상입니다. 이번 작품은 동생 테오의 시점으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 전시회입니다.
반 고흐 인사이드: 러브, 빈센트
<반 고흐 인사이드: 러브, 빈센트>는 60만 관객에게 사랑받은 그라운드시소 ‘인사이드’ 미디어아트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입니다.
“사랑하는 테오에게.”
이번 작품은 그의 영혼의 절반이자, 평생에 걸친 후원자였던 동생 테오의 시점으로 흘러갑니다. 서로의 이름을 다정히 부르며 주고받았던 약 700통의 편지.
그 속에는 그와 관련된 비극에 가려 세간에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삶이 담겨있습니다. 그가 사랑한 사람들, 도시, 색깔..
인간 반 고흐의 원천이자 작품의 원동력이었던 그가 사랑했던 것’들. 따뜻해서 더 아름다운 여정이 지금 시작됩니다.
[전시 개요]
- 반 고흐 인사이드: 러브, 빈센트
- 장소: 그라운드시소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9층
-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73
- 기간: 2024.05.03 ~오픈런
- 관람시간: 50분(인터미션 10분 포함)
-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티켓 가격]
- 일반: 15,000원
- 얼리버드: 9,900원(34%할인)
- 얼리버드 예매: 2024.05.02 예매 시까지
공연 안내
Storyteller Theo van Gogh (b. 1857)
고흐의 동생이자 화상. 고흐와 테오는 여섯 형제 중 가장 막역한 사이로, 고흐에게 처음 화가가 되길 권유한 것도 테오였다.
그는 화상으로 활동하며 일생에 걸쳐 고흐를 금전적으로, 감정적으로 지원했다. 테오는 형의 죽음 후 반년 만에 슬픔으로 세상을 떠났다.
테오는 이렇게 말했다. “형은 내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사람이었다.”
[공연 시간]
- 예매가능시간: 관람 2시간 전까지
- 관람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 입장마감 오후 7시
-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정기 휴점일 연동
[공지 사항]
- 본 전시는 오픈런 전시로 5, 6월 이후 일자는 추후 추가 오픈됩니다.
- 본 전시는 일자와 회차를 지정해 온라인으로 사전 예매하셔야 합니다.
- 현장 구매는 불가합니다.
Chapters “나는 무언가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예술은 없다고 생각해요.”
Chapter 1. 그가 사랑한 사람들 The people he loved
Chapter 2. 그가 사랑한 도시 The city he loved
Chapter 3. 그가 사랑한 색깔 The colors he loved
Chapter 4. 사랑은 영원히 계속된다 Love lasts forever
그라운드시소 명동
그라운드시소 명동은 혁신적인 몰입감을 제공하는 미디어아트 플랫폼입니다. 6M 이상의 압도적인 5면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멀티플렉스급 영상, 음향 환경은 관람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관람 방식을 제안합니다.
관람객조차 작품의 일부가 되는 그라운드시소 명동은 극장의 미래를 제시합니다.
두 공간 동일한 콘텐츠가 상영됩니다. 본 작품은 자막과 나레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각 존의 메인 화면을 중심으로 이야기에 집중하며 감상해주세요.
[이용 안내]
- 장소: 그라운드시소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9층
-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73
[주차 안내]
-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주차장 이용 및 타워 주차장 이용
- 주차 할인권은 1시간에 4,500원이며 전시장 내 아트샵에서 구매 가능
- (주차 할인권 미구매 시 일반 주차요금 적용)
- 에비뉴엘 주차장은 주차 혜택 적용 불가
[함께 읽으면 좋은 글]